[여행리뷰] 폴란드 브로츠와프 - 독일 드레스덴 야간 플릭스(FLIX) 버스 타기
안녕하세요. 감성사진 여행. 전시. 카페 촬영&리뷰 갤러리 쉼입니다.
이번 여행 리뷰는 작년 해외 출장 때 폴란드 브로츠와프에서 독일 드레스덴으로 여행 갈 때 이용했던 유럽 플릭스 야간 버스 이용기이빈다.
폴란드 브로츠와프에서 밤 11시 55분 출발해서 다음 날 새벽 3시 30분에 독일 드레스덴에 도착하는 버스 스케줄이었습니다.
브로츠와프 버스터미널은 브로츠와프 중앙역(Wroclaw Glowny) 남쪽 게이트 건너편 Wroclavia 쇼핑몰 지하에 있습니다. 위치는 아래 구글맵 링그클 확인해주세요.
https://goo.gl/maps/ouAAG8voQ9VNCTuNA
브로츨라비아 · Sucha 1, 50-086 Wrocław, 폴란드
★★★★★ · 쇼핑몰
www.google.com
● 버스티켓
버스 티켓은 유럽 전 지역을 달리는 플릭스버스(flixbus) http://global.flixbus.com 또는 어플을 이용해서 해외 사용 가능한 신용카나 페이팔을 이용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그리고 이용 날짜와 스케줄을 선택 후 좌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 출입문 쪽 제일 앞 자리는 파노라마라는 좌석으로 낮 시간대에 이동할 경우 추가 비용을 내고 꼭 한 번 타보시길 추천합니다.
버스 스케줄에 따라 경유지의 수도 다르기 때문에 드레스덴까지 걸리는 총 이동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탔던 야간 버스가 경육지가 가정 적어서 가장 빨리 드레스덴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 버스터미널
브로츠와프 그워브니 남쪽 게이트 건너편 Wroclavia 건너편에 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폴버스라는 귀여운 버스가 보이는 곳이 버스터미널입니다.
버스터미널 1층에는 매표소와 편의점 그리고 화장실이 있습니다.
편의점은 평일 밤 10시까지만 열려있어서 이요하지 못 했고, 화장실 이용에도 동전이 필요한 점 꼭 기억하세요. 유럽에서는 항상 잔돈 동전을 가지고 다니세요.
1층 대합실에 있는 전광판에서 최종 목적지, 출발시간, 플랫폼을 안내 해주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면서 '출발'이라는 노란 선을 따라 가면 플랫폼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약 할 때 남아있던 가장 뒷 자리를 예약해서 자리를 잡고 독일 드레스덴으로 출발했습니다. 정거리 버스인데도 좌석 시트가 많이 불편했던 기억도 납니다. 참고로 장거리 버스이기 때문에 버스 중간에 있는 문에 있는 계단에 작은 화장실도 있습니다.
폴란트 브로츠와를 출발한 버스는 새벽 4시에 가까운 시간에 독일 드레스덴 중앙역 근처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아침까지 잠시 쉬어갈 저렴한 호텔로 이동했습니다.
독일의 예쁜 도시 드레스덴 여행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